왼쪽영역 열기
왼쪽영역 닫기
 
 
ICN KOREA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노니 연구소

노니 연구소

수퍼푸드로 노니에 대한 궁금하신 모든사항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리더스경제] 고대 인도부터 전해내려 온 약재 ‘노니’, 태국 피야사트리 노니원액 국내 출시
평점 0점



오랜 인고 끝에 씨앗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때, 오직 단 하나의 열매만을 맺어 오래 전부터 귀하게 여겼던 열대 과일이 있다. 바로 노니이다. 
 
노니(NONI)는 아시아, 남태평양 열대지방의 화산성 토양에서 자라나는 열대 야생과일으로, 과일자체로만 보면 생김새나 냄새로 인해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하지만 약용 성분이 있어 사람들의 여러가지 질병을 고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다. 
 
중국, 하와이, 타히티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약재로 사용해온 ‘노니’는 스코폴레틴, 프로제로닌, 이리도이드,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이 풍부하여 항염 및 항암, 당뇨 개선, 고혈압 완화, 피부미용 등 다방면에 효능이 있다. 
 
고대 인도 아유르베다 문서에도 내장질환뿐만 아니라 관절통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으로 노니가 언급되기도 하였다. 
 
노니는 열매뿐만 아니라 잎이나 껍질, 뿌리 등에도 좋은 성분들이 들어있어 버릴 것 없는 식물으로 유명하다. 노니의 대표적인 효능은 항산화, 암예방, 통풍완치, 근육경련 감소, 피로회복, 간보호, 중추신경계 정신병 질환 치료, 관절염 통증 완화, 당뇨병 통제, 피부관리, 심장보호, 면역체계강화 등이 있다. 
 
보통의 경우 노니분말을 섭취하는데, 노니주스의 경우 과일 주스처럼 편리한 섭취가 가능하여 떠오르고 있는 추세이다. 
 
피야사트리에서는 노니를 첨가물 없이 3~4개월간 동안 자연숙성 시킨 후, 순수한 노니주스 원액만을 자연낙하방식으로 받아내어 저온살균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다.
 
피야사트리 노니원액의 관계자는 "NFC(Not From Concentrate, 비농축과즙)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과일 그대로 착즙해 태국 정부가 보증하고 태국에서 직접 운영, 관리하는 오톱(OTOP)브랜드 제품이다”며 이어 “노니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소비자들은 태국 노니원액을 구매 대행을 통해 구입을 하고 계시는 추세이지만, 피야사트리코리아에서는 소비자의 이런 불편함을 해소시키고자 태국 피야사트리 업체와 정식으로 계약을 맺고 한국식약청 식품검수 및 한국식품위생법에 의한표기 사항을 준수하여 정식 수입하고 있다. 건강에 이로운 노니의 효능만큼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사하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출처] http://leaders.asiae.co.kr/news/articleView.html?idxno=87370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